Home l  Site Map l  즐겨찾기  E-Mail
 
 
  태극도
  도단사
  연혁
  이것이 태극도다
  조직도
  지부소개
  찾아오시는 길
  연중행사
  사이트맵
  도학원론

 

   
 

태극도 서울지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태극도(太極道)는 정도(正道)로서 비뚤어진 천지(天地)를 정음(正陰) 정양(正陽)으로 바르게 하고, 기울어진 북극성(北極星)을 중앙(中央)으로 환원(還元)시키며, 사람도 오장육부(五臟六腑)를 뜯어고쳐 바르게 하는 도(道)로서, 무극주(无極主)이신 구천상제(九天上帝)님과 태극주(太極主)이신 옥황상제(玉皇上帝)님의 가르침과 수도법방을 받들어 수행하는 도량입니다.

저희 태극도 본부도장은 부산 사하구 감천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감천동(甘川洞)은 구천상제님께서 현무경(玄武經) 신명부(神明符)로 점지하신 곳으로서, 옥황상제님께서 도수(度數)에 따라 몸소 찾으시어 5만년에 유일하고 우주 간에 무이(無二)한 진리의 성소(聖所)인 대강전(大降殿)을 세우신 지구상 만국 유일한 태극의 핵점(核點)이며, 이곳에서 옥황상제님께서 전만고후만고(前萬古後萬古) 천상천하에 유일무이(唯一無二)한 태극진법의 공부법방을 설법(設法)하셨습니다.

태극도 서울지부는 1960년 무렵에 서울 봉천동에서 최초로 그 문을 연데 이어 그동안 공덕동, 방배동, 안양, 독립문 및 노량진 등을 거쳐서, 지금은 옆으로 중랑천과 청계천이 굽이굽이 흐르고 일찍이 무학 대사가 조선의 도읍터로 정하였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왕십리(往十里)에 인접한 성동구 응봉동으로 2006년초에 옮겨와서, 바야흐로 새로운 기운이 태동하는 태극도 서울지부 도약시대를 맞게 되었습니다.

도주님께서 “진법이 서울에서 조선 전토(全土)에 퍼지며 다시 세계 전지역에 미치리라”고 하심과 같이 양위상제님의 도운(道運) 설계에서 서울지부가 차지하는 위상이 막중하리라는 것을 생각하면서, 금번 개설하는 저희 태극도 서울지부 홈페이지가 구천?옥황 양위상제님의 덕화(德化)와 진법(眞法)을 만방에 선양하는 자그마한 초석이 될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무쪼록 부족하나마 저희 홈페이지를 관련 자료와 정보를 교류하는 장으로 자주 애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태극도 서울지부장